무환불 조건으로 수출할 경우 상대국 통관절차만 완료하면 물품이 도착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별도로 물품의 하자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무환불 조건으로 수출할 경우 상대국 통관절차만 완료하면 물품이 도착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별도로 물품의 하자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운송 중에 사고 또는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상 운송이라면 선하증권상의 선적일과 양륙일 사이에 얼마든지 사고나 지연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만약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관련 기관에 신고하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참고로 복합운송수단을 이용한 경우 해당 운송수단별로 별도의 약관 및 규정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겠죠? 둘째, 특송업체 등 제3자를 통해 수출입이 진행된다면 비용 정산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서류 작업뿐만 아니라 실제 물품 인수인계 과정도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샘플 발송이라면 현지 검사기관의 검사 결과까지 보셔야겠죠? 셋째, FTA 협정세율 적용 대상 품목이라도 원산지증명서 원본 제출 원칙임을 잊지 마세요! 직접 발행하거나 관세사 대행 발행 방법 모두 가능하지만 유효 기간 내여야 하며 선적 전 또는 선적일로부터 30일 이내 발행 건이어야 한다는 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하나라도 누락되거나 잘못 기재하면 특혜관세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넷째, AEO 공인인증 기업이면 통관 절차 간소화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요건별로 신청 절차를 거쳐야 획득 가능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관할 지역 세관 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사안을 꼼꼼히 챙겨 원활한 수출입을 이루길 바랍니다. 첫째, 운송 중에 사고 또는 지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상 운송이라면 선하증권상의 선적일과 양륙일 사이에 얼마든지 사고나 지연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만약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관련 기관에 신고하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참고로 복합운송수단을 이용한 경우 해당 운송수단별로 별도의 약관 및 규정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겠죠? 둘째, 특송업체 등 제3자를 통해 수출입이 진행된다면 비용 정산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서류 작업뿐만 아니라 실제 물품 인수인계 과정도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샘플 발송이라면 현지 검사기관의 검사 결과까지 보셔야겠죠? 셋째, FTA 협정세율 적용 대상 품목이라도 원산지증명서 원본 제출 원칙임을 잊지 마세요! 직접 발행하거나 관세사 대행 발행 방법 모두 가능하지만 유효 기간 내여야 하며 선적 전 또는 선적일로부터 30일 이내 발행 건이어야 한다는 조건도 충족해야 합니다. 하나라도 누락되거나 잘못 기재하면 특혜관세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넷째, AEO 공인인증 기업이면 통관 절차 간소화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요건별로 신청 절차를 거쳐야 획득 가능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관할 지역 세관 담당 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사안을 꼼꼼히 챙겨 원활한 수출입을 이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