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투자]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그다음은? 미리의 서재 (투자완료)

※본문은 투자 관련 글입니다.본인에게 애정을 써서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투자 권유가 아니라 본문을 읽고 투자를 한 뒤 수익/손실은 완전히 자신의 역할입니다.분석문에 이전 조금 잡담을 하면…나는 개인 투자를 하면서 투자 플랫폼사도 준비 중입니다.제 기준에서는 투자 업체들은 적어도2개의 능력이 증명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투자로 수익을 낼 능력 있는 회사?실제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가?(생산하는 콘텐츠가 소비자가 돈을 지불할수록 퀄리티가 있는가?)증명과 함께 정부 지원 자금과 VC투자 유치를 위한 생존의 증명 과정이기도 합니다 상기 1,2번이 가능한지를 확인하기 위한 일부 콘텐츠는 일시적으로 유료화하고 반응을 확인하려고 합니다.이 분석문은 이를 테스트하기 위한 일부 공개 후 유로화로 결제해야 읽는 콘텐츠에 연결됩니다.불편을 끼치므로 미리 드립니다.(불편한 분은 무료로 해제될 때 다시 오세요.). 유료 글은 일정 시점 이후에 무료로 읽을 수 있게 블로그에 투고할 예정입니다.

Spotify, Netflix, 그 다음은?투자 아이디어(밀리의 서재)구독형 독서 시장의 태동기(음악 구독 Spotify영화 구독 Netflix, 그 뒤 독서 구독 시대가 온다)시장 1위 기업 독점적 점유율의 착실한 성장 여력 이익 대비 가격 추가 확장 가능성 밀리의 서재는 2023년 9월 27일 청약 증거금 2조원과 함께 화려하게 상장되었습니다.그러나 현 시점에서 2024년 1월 3일 불과 3개월 만에 고점 대비 70%하락했습니다.기업의 가치에 비해서 지나친 하락이라고 판단하고 최근 투자했습니다.비공개 공부회에서 발표한 자료에서 나의 생각을 공유하겠습니다.본 컨텐츠 기업 IR자료와 이미 알려진 자료를 보고각자 추정해도 충분히 결론을 내릴 것 같습니다.콘텐츠를 구입하지 않고 직접 자료를 찾고 고민을 더 환영합니다:)분석 음악, 영상 콘텐츠는 비슷한 산업의 변화를 겪었습니다.도서 콘텐츠도 마찬가지의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출처 : 밀리의 서재 IR

콘텐츠별 변화를 표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Physical 실물 Digital 소유의 Digital 구독형 음악 LP, CD, 카세트테이프 MP3 구독(멜론, 스포티파이) 영상비디오, DVDVOD, 영상파일 구독(넷플릭스, 왓챠)책자 전자책 구독(밀리)

음악은 스포티파이&멜론, 영상은 넷플릭스가 나오면서 시장의 주류를 이뤘지만 아직 독서 구독 시장은 성장 초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독서 구독 1위는 현재 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고 있는 밀리의 서재입니다. 시장 침투율도 약 7%로 추정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성장할 수 있는 여력이 많습니다.좀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 무료 게시물을 기다리시거나 아래 링크에서 유료 열람을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분석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일부유료) https://posty.pe/n6r9lm

저평가, 성장, 태동기 산업+1등 기업분석 : 포스타입포스트 본문은 투자분석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투자를 하고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투자의 선택은 본인이 판단하며, 그로 인한 수익/손실은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입니다. 미리의 서재 – 투자 아이디어 구독형 독서시장 태동기 시장 1위 기업, 독점적 점유율 유지 성장여력 이익에 비해 저가의 추가 확장가능성 미리의 서재는 2023년 9월 27일 청약증거금 2조원과… posty.pe

갑자기 유료 콘텐츠에 유도에서 당황한 분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이런 행동에 대한 의도를 말씀 드리면… 그렇긴 최근 블로그를 시작하고, 근황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레버리지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투자금이 녹은다는 이야기…유료 콘텐츠로 돈을 벌기보다는 최소한의 콘텐츠 제작 비용에 견딘다+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증명하기 때문이라 별로 나쁘게 보고 싶지 않습니다.제가 하는 시도, 유&무료 매출 창출의 내역은 최대한 공유할 예정입니다.현재 영점에 있는, 영점으로 어떻게 매출을 만드는 성장하거나 블로그를 통해서 공개하면서 다른 창업자 투자가에 조금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있습니다.그리고 현재 투자 업계에서 많은 플레이어가 콘텐츠 또는 수수료로 주요 이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저는 적어도 투자에 대해서 얘기하고 회사라면, 주 수입원이 투자 콘텐츠가 아니라 실제로 투자를 통한 수익이 주 수입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제가 일부분의 유로에서 콘텐츠를 판매하고 매출을 만들어도 이를 주요 수입으로 돈을 버는 목적이 아니라를 드립니다.컨텐츠 수입을 바탕으로 판관비+시드 정도의 비용을 부담하려는 목적이며 궁극적으로는 실제 투자에서 이익 내는 회사를 지향하겠다는 것을 드립니다.여기까지 읽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