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대용/ 오징어요리/ 솔방울오징어/ 계란빵만들기 식사대용/ 오징어요리/ 솔방울오징어/ 계란빵만들기
계란빵과 사랑에 빠진 지 몇 달이 되었네요. 계란빵과 사랑에 빠진 지 몇 달이 되었네요.
이번에는 계란빵에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봤어요. 노른자 옆에 있는 꽃 모양이 보이죠? 솔방울 오징어입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있어요. 이번에는 계란빵에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봤어요. 노른자 옆에 있는 꽃 모양이 보이죠? 솔방울 오징어입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있어요.
요즘 솔방울 오징어 2봉지를 샀더니 이것저것 잘 쓰고 있어요. 칼집을 넣은 대왕 오징어를 냉동했는데 하나하나 떨어져서 오징어 요리에 딱이거든요. 요즘 솔방울 오징어 2봉지를 샀더니 이것저것 잘 쓰고 있어요. 칼집을 넣은 대왕 오징어를 냉동했는데 하나하나 떨어져서 오징어 요리에 딱이거든요.
계란빵에도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보려고 넣었더니 모양도 식감도 좋네요. 그리고 새로운 계란빵틀도 써봤는데 와우~ 프라이팬 테프론코팅이라 정말 잘 구워지더라구요.(계란빵틀은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한다는 곳으로 주문해주세요.^ ^) 계란빵에도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보려고 넣었더니 모양도 식감도 좋네요. 그리고 새로운 계란빵틀도 써봤는데 와우~ 프라이팬 테프론코팅이라 정말 잘 구워지더라구요. (계란빵틀은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한다는 곳으로 주문해주세요. ^^)
프라이팬처럼 잘 끓여야 해서 기름칠을 해서 구웠는데 간격이 보이나요? 구우면 계란빵이 분리되는 거예요. 모세의 기적을 여기서 보다니. 여기서 뭘 하든, 다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프라이팬처럼 잘 끓여야 해서 기름칠을 해서 구웠는데 간격이 보이나요? 구우면 계란빵이 분리되는 거예요. 모세의 기적을 여기서 보다니. 여기서 뭘 하든, 다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달걀 하나가 통째로 들어갔기 때문에 영양은 물론 오징어까지 들어 있기 때문에 식감도 좋습니다. 날씨가 더워져서 아이스커피도 생각나요. 달걀 하나가 통째로 들어갔기 때문에 영양은 물론 오징어까지 들어 있기 때문에 식감도 좋습니다. 날씨가 더워져서 아이스커피도 생각나요.
맛있게 오징어 계란빵을 만들었어요. 계란빵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신가요? 비밀 댓글 부탁드립니다. 10분께 드릴게요. 이걸로 아무거나 쓰시는 분들께만 드릴게요~(잘 쓰셔서 두 줄 감사 후기만 받아요). ^^) 맛있게 오징어 알빵을 만들었습니다. 계란빵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신가요? 비밀 댓글 부탁드립니다. 10분께 드릴게요. 이걸로 아무거나 쓰시는 분들께만 드릴게요~(잘 쓰셔서 두 줄 감사 후기만 받아요). ^^)
오징어 요리의 솔방울 오징어 계란빵 만들기 오징어 요리의 솔방울 오징어 계란빵 만들기
솔방울 오징어, 특별히 손질 없이 요리가 눈길을 끌고 싶다면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 보세요. 라면을 끓일 때 무심코 서너 개 넣어도 맛이 나는 라면이 됩니다. 솔방울 오징어를 버터에 볶아 볶음밥이나 파스타 위에 올리면 누가 봐도 오징어 요리~ 솔방울 오징어, 특별히 손질 없이 요리가 눈길을 끌고 싶다면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 보세요. 라면을 끓일 때 무심코 서너 개 넣어도 맛이 나는 라면이 됩니다. 솔방울 오징어를 버터에 볶아 볶음밥이나 파스타 위에 올리면 누가 봐도 오징어 요리~
냉동된 솔방울 오징어이기 때문에 자연해동하면 수분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도 그냥 해보니 아쉽네요. 프라이팬에 볶아서 맛을 맞춰서 수분을 날린 다음에 달걀빵을 만들 때 쓰는 게 맛도 맞고 더 좋은 것 같아요. 냉동된 솔방울 오징어이기 때문에 자연해동하면 수분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도 그냥 해보니 아쉽네요. 프라이팬에 볶아서 맛을 맞춰서 수분을 날린 다음에 달걀빵을 만들 때 쓰는 게 맛도 맞고 더 좋은 것 같아요.
먼저 계란을 풀고 설탕을 넣고 휘핑합니다. 먼저 계란을 풀고 설탕을 넣고 휘핑합니다.
달걀 거품이 하얗게 올라오면 박력 밀가루,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게 섞었습니다. 달걀 거품이 하얗게 올라오면 박력 밀가루,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게 섞었습니다.
우유, 바닐라 오일, 꿀을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섞었습니다. 우유, 바닐라 오일, 꿀을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섞었습니다.
계란빵틀에다가 솔로로 기름칠을 했네요. 프라이팬 테프론 양면 코팅이라서 코팅이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해요. 계란빵틀에다가 솔로로 기름칠을 했네요. 프라이팬 테프론 양면 코팅이라서 코팅이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해요.
반죽도 붓고 달걀도 조심해서 깨서 올렸습니다. 솔방울 오징어도 하나 넣고 매운 할라피뇨도 넣었어요. 반죽도 붓고 달걀도 조심해서 깨서 올렸습니다. 솔방울 오징어도 하나 넣고 매운 할라피뇨도 넣었어요.
솔방울 오징어는 프라이팬에 볶고 수분도 날리고 맛도 맞춰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할라피뇨도 매콤한 맛을 폭발시킵니다. 솔방울 오징어는 프라이팬에 볶고 수분도 날리고 맛도 맞춰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할라피뇨도 매콤한 맛을 폭발시킵니다.
170도 오븐에서 24분 구웠어요. 170도 오븐에서 24분 구웠어요.
식히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네요 식히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네요
진미채의 저칼로리 단백질 다이어트 간식의 대명사죠. 씹는 식감이 좋고 포만감이 있어 씹는 활동만으로도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생물 오징어를 끓는 물에 살짝 삶아 초고추장을 찍어 먹으면 없던 식욕도 무서워집니다. 부침개에 썰어 넣은 해물파전도 최고입니다. 진미채의 저칼로리 단백질 다이어트 간식의 대명사죠. 씹는 식감이 좋고 포만감이 있어 씹는 활동만으로도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생물 오징어를 끓는 물에 살짝 삶아 초고추장을 찍어 먹으면 없던 식욕도 무서워집니다. 부침개에 썰어 넣은 해물파전도 최고입니다.
오징어 고추장과 케첩 소스에 볶아 반찬이라고 하면 뚜껑을 열고 한입에 먹을 정도로 제가 즐기고 있어요. 아, 맥주 안주로도 좋네요. 솔방울 오징어, 특별히 손질 없이 요리가 눈길을 끌고 싶다면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 보세요. 라면을 끓일 때 무심코 서너 개 넣어도 맛이 나는 라면이 됩니다. 솔방울 오징어를 버터에 볶아 볶음밥이나 파스타 위에 올리면 누가 봐도 오징어 요리~ 오징어 고추장과 케첩 소스에 볶아 반찬이라고 하면 뚜껑을 열고 한입에 먹을 정도로 제가 즐기고 있어요. 아, 맥주 안주로도 좋네요. 솔방울 오징어, 특별히 손질 없이 요리가 눈길을 끌고 싶다면 솔방울 오징어를 넣어 보세요. 라면을 끓일 때 무심코 서너 개 넣어도 맛이 나는 라면이 됩니다. 솔방울 오징어를 버터에 볶아 볶음밥이나 파스타 위에 올리면 누가 봐도 오징어 요리~
식사 대용으로 딱 좋은 오징어 요리네요. 저처럼 소식가가 아닌 분들에게는 간식이 될 수도 있겠네요. 어쨌든 영양은 충분합니다. 체다 슬라이스 치즈도 넣어봤어요. 내 취향대로 토핑해도 굿!! 식사 대용으로 딱 좋은 오징어 요리네요. 저처럼 소식가가 아닌 분들에게는 간식이 될 수도 있겠네요. 어쨌든 영양은 충분합니다. 체다 슬라이스 치즈도 넣어봤어요. 내 취향대로 토핑해도 굿!!
이 계란빵 틀이 필요한 이웃이 계시면 비밀 댓글 부탁드립니다. 10분께 드릴게요. 이걸로 아무거나 쓰시는 분들께만 드릴게요~(잘 쓰셔서 두 줄 감사 후기만 받아요). ^^)https://blog.naver.com/young07080/223319773600 이 계란빵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시면 비밀댓글 부탁드립니다. 10분께 드릴게요. 이걸로 아무거나 쓰시는 분들께만 드릴게요~(잘 쓰셔서 두 줄 감사 후기만 받아요). ^^)https://blog.naver.com/young07080/223319773600
계란빵 만들기, 겨울방학 간식 홈베이킹 오븐 계란빵 만들기 / 겨울방학 간식 / 홈베이킹 오븐, 누가 봐도 계란빵이죠? 하루 한끼 학교급식의 중요…blog.naver.com 계란빵 만들기, 겨울 방학 간식 홈 베이킹 오븐 계란빵 만들기 / 겨울방학 간식 / 홈베이킹 오븐, 누가 봐도 계란빵이죠? 하루 한끼 학교급식의 중요…blog.naver.com
레시피는 위 링크에 있어요~ 맛있는 오징어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는 위 링크에 있어요~ 맛있는 오징어요리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