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고창에 co2 용접기와 플라즈마 절단기를 납품한 내용이다.포크레인, 바가지 등을 절단, 용접하는 것으로 작업 내용을 확인하고 기계를 준비했다.
효성프로팩CO2용접기
먼저 co2 용접기는 효성 프로팩 600A 제품을 준비했다.기계 본체는 중고 제품이고 나머지 케이블, 토치 등 구성품은 신품으로 구성했다.
고창 용접기 납품
싱글 케이블 60SQ20M으로 마련했으며 와이어 송급장치도 효성배선에서 준비했다.
와이어송급장치 효성배선와이어송급장치(피다기)의 경우 대부분 수입이기 때문에 모두 같을 수 있지만 모터의 일정한 송급과 피다로라와 가이드핀의 정렬도 중요하다.센터가 맞지 않으면 송급이 원활하지 않아 꼬임 현상이 자주 생긴다.
50년대를 논할 길이 없다
접지선은 50SQ WCT를 적용하여 500AC형 클램프로 장착하였습니다.
효성프로팩 CO2용접기 용접기도 중고라고 조선소에서 나온 용접기가 아니라 개인분들이 사용한 상태가 좋은 용접기다.
효성프로팩 CO2PCB도 신품으로 넣었다.입력선,CO2와이어입력선,CO2와이어전라북도 CO2 용접기 납품CO2는 이렇게 모든 점검을 완료하고 즉시 플라즈마 세팅을 준비했다.플라즈마 절단기 150A 플라즈마는 20T를 절단한다고 해서 150P로 준비했습니다.플라즈마의 경우 인버터 방식으로 입력 전기는 220V/380V/440V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효율과 절단력을 고려하면 380V의 사용을 권장한다.플라즈마 토치 120A토치도 120P로 준비했다.80P를 사용해도 절단은 잘되지만 두꺼운 모재를 장기간 절단하려면 120P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80P의 경우 파워케이블이 10SQ이고 120P는 파워케이블이 14SQ다.전북 고창 용접기 납품 이렇게 두 대 모두 준비와 테스트를 완료하고 출고 준비를 마쳤다.아태지역 용접기를 설치하기 위해 물건을 꼼꼼히 준비해 고창으로 출발했다.고창 용접기가 도착해 보니 매우 넓은 부지에 장비와 가설재가 있었다.가설재와 중장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였다.좌측:효성프로팩C02600A/오른쪽:프라즈마절단기 150A한쪽 면에 용접기를 세팅했다.전기공사가 아직 안 돼서 현장 관계자 분과 이야기를 나누며 기다리고 있었다.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었다.용접기 배전함 배전함 설치가 끝나고 전기를 끌어들여 테스트를 진행했다.CO2 용접기 송급 장치CO2 용접기는 1.4Ø 용접봉으로 장착하였다.플라즈마는 포클레인 바가지를 자르는데 생각보다 잘 끊어지지 않아서 훨씬 수상했다..분명 매번 꼼꼼히 테스트해서 직접 테스트한 결과를 전달하고 납품했는데..마음이 조금 불편했다.현장 관계자분들과 사장님께서 OK를 해주셔서 일단 사무실에 들어가는데도 가는 길에 마음이 아팠던 순간! 전화를 해주셨다.작업물 두께가 엄청 두껍다고 20T는 해보니 시원하게 나온다고 하더라.그 말을 듣는 순간 정말 마음이 편해졌다.시간도 오래걸리고 조금 복잡한 마음이 들었지만 정말 기쁜하루였어전라북도 고창 용접기 납품 아태기전전라북도 고창 용접기 납품 아태기전